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입지 소개

"교통, 생활편의 끝판왕" 신도림 역세권(2) - 신도림동 아파트

지난 1편 신도림동 전반적 소개에 이어 신도림 역세권 2편으로 신도림동 아파트를 소개해보겠습니다.

1편을 못보신 분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교통, 생활편의 끝판왕" 신도림 역세권(1) - 신도림동 특징

서울에서만 40년을 살면서 서울 전역 여러군데에서 거주를 하고, 직장도 강남, 종로, 분당, 마포 등 다양한 곳에서 있었다보니 서울 여러 지역에 대해 어느 정도 잘 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

jonbergle.tistory.com

 

신도림동은 서울지역 인구 30위권으로 비교적 상위권에 포진해 있다는 사실에서도 알 수 있듯이

꽤 많은 아파트들이 지역 안에 있습니다.

지하철 환승을 하면서 만남의 장소로 활용하거나 디큐브에 쇼핑을 오시면서 가끔 신도림을 지나다니시는 외지(?) 분들에게

신도림 쪽 아파트들을 소개하면 예상외로 많은 주거 지역이 있는 것에 의외라는 반응을 보이기도 하는데요.

 

 

임의로 구역을 나눠보자면 아래 지도와 같이 크게 세 곳으로 신도림 아파트 구역을 나눌 수 있을 것입니다.

 

 

 

A구역은 신도림동 주거지역에 핵심구역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구역안에 신도림 초중고가 모두 있어 소위 초,중,고품아 까지 되는 학군 편의성과 함께

도림천이 가까워 산책하기도 좋은 환경입니다.

상업지역과 한블럭 떨어져 있어 주거지역 쾌적함이 있으면서도 길만 건너면 지하철역과

대형 상업 시설이 있기 때문에 편의시설 이용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홈플러스는 길건너지 않고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구로구 대장아파트라 불리는 신도림e편한세상 4차, 신도림 대표 단지인 동아 1~3차,

리모델링 사업 추진 중인 신도림 우성 1,2,3,5차, 신도림 현대, 신도림 푸르지오 2,3차 등이 A구역에 포진하여 있습니다.

 

 

신도림e편한세상4차 전경 (출처 : 네이버부동산) 

 

 

 

B구역은 편의시설 이용에 가장 적합한 구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도림역과 디큐브 현대 백화점을 그야말로 길하나 안건너고 슬리퍼 신고 다닐 수도 있을 거리에 있습니다.

디큐브시티 아파트는 백화점과 연결되어 있는주상복합 아파트입니다.

비 한방울 안맞고 백화점과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신도림에서 많지 않은 신축에 가까운 아파트로 헬스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있습니다.

디큐브 옆에 신도림 SK뷰도 B구역에 포진하여 있으며, 신성은하수도 있습니다.

 

 

디큐브시티 전경 (출처 : 네이버부동산)

 

 

 

C구역은 향후 개발 호재가 있는 구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도림역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이지만 신도림역과 편의시설 이용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곳입니다.

특히 신도림 293번지 재개발, 미성 아파트 재건축, 구로역 차량기지 이전 등의 굵직한 프로젝트가 있는

개발호재가 풍부한 곳이라 할 수 있습니다.

신도림e편한세상 1~3,5~7차, 미성아파트가 C구역에 포진하여 있습니다.

 

 

신도림 293 재개발 관련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신도림=부촌’ 마지막 퍼즐, 축구장 28개 면적 재개발 온다

[머니투데이 유엄식 기자] [[생생부동산]신도림293 일대 준공업지역, 2700가구 대단지 재개발] 구로구 신도림동은 1960년대부터 형성된 공장이 밀집한 공업지역이었다. 한때 등록된 공장만 300개가 �

news.naver.com

 

 

이상 신도림동 아파트 소개 였습니다.

신도림동에 투자나 거주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A, B, C구역으로 나눠서 본인의 성향에 맞게 임장을 해보시면 좀 더 효과적인 분석이 가능하실거라고 보입니다.

 

다음편에는 신도림 역세권 3편으로 2번출구쪽 구로5동을 소개해보겠습니다.